[출처: 닥터부오]


맥(Mac)OS 생산성 소프트웨어 회사인 닥터부오(Drbuho Inc.)는 애플 실리콘 M2 Pro와 M2 Max 칩, 맥OS 벤투라(Ventura, MacOS 13.2)에 최적화된 저장 공간 클리너 앱인 부오클리너(BuhoCleaner) 1.8.6 버전을 발표했다. 

닥터부오는 더욱 정확하고 개선된 앱 정리 결과를 제공하는 맥용 앱 언인스톨러(App Uninstaller) 유틸리티도 제공한다. 

부오클리너는 M2 Pro와 M2 Max가 장착된 새로운 맥북프로 사용자에게 무료로 쉽고 빠른 저장 공간 청소 옵션을 제공한다. 부오클리너는 유용성과 단순성을 주요 기능으로 삼고 최대 10개의 필수 유틸리티를 제공한다. 유틸리티에는 응용 프로그램, 시스템, 인터넷 브라우저 정크 파일 및 오래된 대용량 중복 파일, 응용 프로그램, 확장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기능과 맥 디스크 비주얼라이저 기능이 포함된다. 

또한 부오클리너는 맥에 대한 앱 스캔 결과의 정확성을 개선함으로써 어도비(Adobe), 오피스(Office) 제품군 앱과 패러렐(Parallel), 스포티파이(Spotify), 원드라이브(OneDrive), 줌(Zoom) 등을 포함해 애플 M2 Pro, M2 Max Mac에서 특정 앱을 제거하기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은 새로운 앱 필터 및 그룹화 기능을 통해 원치 않는 유형의 앱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부오클리너의 디스크 공간 분석기 기능은 사용자에게 디스크 공간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명확하게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부오클리너는 높은 SSD 속도와 더 강력한 애플 M2 Pro, M2 Max를 활용함으로써 사용자가 폴더에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정크 파일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한다. 무엇보다도 모든 디스크 시각화 및 정리 작업이 매우 쉽다. 

닥터부오의 설립자인 앤디 영(Andy Young)은 “반복된 검증과 개선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맥용 앱 언인스톨러 기능을 제공하는 부오클리너 1.8.6 버전의 출시를 발표하게 돼 기쁘다. 맥에서 원치 않는 앱을 ​​제거하는 방법은 간단하면서도 매우 철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부오클리너를 수개월간의 개발을 통해 향상된 앱 언스톨러와 디스크 공간 분석기 및 4개의 편리한 유지 관리 유틸리티를 추가해 업그레이드했다. 부오클리너가 시장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맥 최적화 솔루션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