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기기




복고풍이 유행하고 있다. '무한도전'에서는 90년대 최고의 가수를 섭외해 그때의 명곡을 부르게 한다. 극장에서는 70년대를 기억하는 사람에게 '국제시장'에 오라고 손짓한다. IT에 관한 기억을 더듬어보면 그 시절에 아이들이 가장 받고 싶어했던 선물이 '컴퓨터'였다. 그때는 컴퓨터 한 대만 있으면 무엇이든 가능할 것만 같던 꿈이 있었기 때문이다.


연말연시가 되었을 때 주변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리고 비록 예전만큼 간절하지는 않아도 다용도로 쓸 수 있는 기기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제 우리는 스마트폰, 태블릿, 초경량노트북 등 많는 선택지가 있는 풍요한 시대에 살고 있지만 그러기에 선택에 고민한다.


다양한 활용성을 위해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운영체제다.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쓸 수 있고,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해주는 운영체제가 동작하는 기기라야 일단 후보에 넣 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여전히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는 가장 선호하는 운영체제이다. 20년을 넘는 세월 동안 굳건히 우위를 지켜온 윈도우는 그만큼 업무와 놀이 양쪽을 전부 만족시켜왔다. 2014년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선물로 적합한 윈도우 기기는 무엇일지 알아보자.



윈도우 태블릿 -  이동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윈도우 기기



모바일이란 화두가 전세계를 점령한 몇 년 동안 우리 생활도 많이 변했다. 이제는 사무실에서 선에 묶여있지 않아도 된다. 이동하면서 어디서든 무선 네트워크를 쓸 수 있고, 키보드에 구애받지 않고 터치스크린을 통해 가볍게 앱을 실행시켜 문서를 작성하고 사진을 가공할 수 있다. 윈도우 역시 이런 흐름에 적응한 제품을 가지고 있다.


평소 이동이 많기에 작고 가벼운 디바이스가 필요한 사람에게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휴대성을 갖춘 윈도우 태블릿 제품을 선물해 보자. 10인치 이하의 윈도우 태블릿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3(홈&스튜던트 에디션)이 기본 탑재되어 있다. 아톰 CPU는 예전 넷북 때와 이름만 같을 뿐 코어 갯수와 성능에 이르기까지 철저히 변했다. 


윈도우 태블릿을 쓰면 가볍고 빨라진 윈도우 위에서  언제 어디서나 워드로 문서를 작성하고, 엑셀로 수치를 계산하며, 파워포인트로 선전 자료를 제작하는 것이 가능하다. 추천 제품은 주연테크 제이탭2, 레노버 YOGA2 태블릿, 포유 뮤패드 윈10.1, LG탭북 듀오 등이 있다. 가격은 LG탭북 듀오를 제외하고는 대체로 10~30만원 선으로 저렴하다.



윈도우 노트북 - 성능을 가장 원하는 사람에게


윈도우 기기



마이크로소프트가 2014년 11월에 설문 조사한 결과 연말연시에 가장 구매하고 싶은 기기로 응답자 78퍼센트(%)가 데스크탑 혹은 노트북을 선택했다. 여전히 국내 시장에서는 데스크탑 및 노트북 선호도가 높다는 것을 알려준 결과이다.


전문 프로그램과 최신 게임 모두 최고 성능으로 구동시킬 기기가 필요하다면 윈도우 기반 노트북 제품이 좋은 선택이다. 최신 윈도우 8.1이 탑재돼 기존 사용 PC와 동일한 오피스 환경을 만들어 준다. 따로 적응할 필요가 없기에 높은 업무 생산성을 보장한다. 


추천 제품은 삼성 아티브북 M, LG전자 그램, HP OMEN, 레노버 뉴 X1 카본 울트라북, HP 스트림 시리즈 등이며 대체로 30만원에서 70만원 정도에서 구입할 수 있다. 성능에 따라 더욱 고가의 기기도 있지만 선물용으로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다.



서피스 프로3 - 최신 기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윈도우 기기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내놓은 서피스 프로3는 비슷한 기기 가운데 가장 얇고 가볍다. 동시에 고사양이 필요한 3D 온라인 게임도 충분히 실행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성능을 지녔다. 태블릿과 노트북의 장점을 하나에 가졌다고 할 수 있다.


서피스 프로3에는 디지털 노트 프로그램인 ‘원노트(OneNote)’ 앱과 강력한 필기 기능을 가진 서피스 펜이 제공된다. 타입 커버 또한 고급스러운 5가지(블랙, 사이언, 블루, 퍼플, 레드) 중에 선택 가능하다. 가격대는 사양별로 90~200만원 선이다.


모바일 시대를 맞아 터치로 조작하는 태블릿을 선호하지만 게임과 각종 성능에서도  최신기기의 성능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서피스 프로3가 알맞다.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지만 쾌적한 이동성과 강력한 성능을 경험한다면 결코 비싸다고 느끼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