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통 스마트폰으로 심심할 때 무엇을 하세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하기는 분도 있고,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몰두할 수 있는 거라면 아마도 게임이 아닐까요? 

 

 

요즘 지하철이나 거리에서 사람들이 현란한 화면을 즐기며 뭐낙 열심히 조작하는 모습을 보신 적이 있죠?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톡 연동 게임일 것입니다. 애니팡을 비롯해서 한창 아이러브커피, 드래곤플라이트 등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그런 게임을 이미 해보신 분이나, 재미를 느끼지 못했던 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새로운 카카오톡 연동 게임을 소개해드립니다. 그것도 취향에 따라서 다양한 장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 질문에 의한 선택지를 보고 취향을 한번 골라보세요. 그에 따라 나오는 세 가지 게임 가운데 하나가 당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선택하셨다고요? 그렇다면 선택한 결과가 어떤 게임인지 볼까요? 직접 체험해본 세 가지 게임을 하나씩 소개합니다.

 

 

 

A. 카오스베인


전투를 통해서 경험치를 얻고 동료를 모아서 거대한 적을 쓰러뜨리는 게임. 흔히 롤플레잉게임(RPG)라고 불리는 장르입니다. 신비한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검과 마법을 쓰는 것이 보통이지요.

 

 

카오스베인은 이런 RPG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게임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 다양한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전사, 전사, 암살자, 성기사, 마법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선 광전사를 골라서 게임에 들어가봅니다. 공격이 아주 강한 화끈한 캐릭터입니다. 들어가면 바로 우편이 도착해있습니다. 처음 들어가는 사람을 위해 퀘스트를 주고 초반 가이드를 해주기 위해서입니다. 

 

 

시작하면 바로 알리샤라는 동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도끼를 장비하고는 퀘스트를 받아서 수행해봅시다.

 

 

탐험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던전을 진행합니다. 위쪽 창에서는 다른 플레이어들이 나누는 대화가 보입니다. 그걸 통해서 지금 상황을 대충 짐작할 수 있습니다.



탐험과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나타난 들개를 멋지게 퇴치하고 돌아가자 바로 레벨업을 달성합니다. 




카오스베인은 여러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서 신비한 세계를 탐험하고 레벨업을 통해 강한 캐릭터를 만들어가는 게임입니다. 가장 남성다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면이 매력적입니다.






B. 점핑스타


복잡한 것이 싫고 아주 간단하고도 경쾌한 느낌을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딱 알맞은 게임은? 아무래도 액션이 많아야 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점핑스타는 제목 그대로 경쾌한 '점프'를 제공합니다.





조작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발판을 밟고 위로 튀어오르려는 캐릭터를 조정하면 됩니다. 좌우로 스마트폰을 기울이면 그것만으로 캐릭터가 방향을 바꿉니다. 


카카오톡 연동게임답게 카톡의 다양한 친구들을 초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혼자서 하는 랭킹전 위에도 친구를 초청해서 대결하는 개인전 모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캐릭터는 귀여운 동물 모양입니다. 기본은 귀여운 너구리로 시작하지만 상점에 들어가보면 닭과 팬더 등 더 귀여운 캐릭터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원하면 상점에서 캐릭터를 직접 그릴 수도 있지요.



게임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발판을 밟고 점프하면 됩니다. 특히 크게 도약할 수 있는 특별한 점프패널이 있어 콤보를 구사할 수 있는 게 매력입니다. 쭉쭉 위로 올라가는 느낌이 아주 기분좋습니다. 



그렇게 낸 점수를 기록하고 친구들에게 자랑도 할 수 습니다. 꾸준히 해서 더 높은 성적에 도전하도록 해보십시오.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금방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알맞습니다.




C. 베네치아 스토리


느긋하게 게임을 즐기는 분들은 어떨까요? 성장과 경영을 함께 즐기고 싶은 분에게 딱 알맞는 게임이 베네치아 스토리입니다. 르네상스 시대 교역으로 유명했던 이탈리아 항구도시 베네치아를 배경으로 했습니다. 



화려하고 아름다운 캐릭터 그래픽이 반갑게 맞줍니다. 카카오톡에 연동된 게임답게 친구끼리의 추천이 강조됩니다. 베네치아 스토리는 느긋하게 시간을 들여서 지역을 성장시키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여러분들은 쇠락한 베네치아를 다시 일으키기 위해 먼저 공장을 지어야 합니다. 최초에는 두부공장으로 시작합니다. 콩을 사서 두부를 만들어야 합니다. 기본조작을 가르쳐주기 위해 하나씩 화면에 하는 방법을 표시해줍니다.



재료인 콩을 구입해서 두부공장에 공급하면 두부가 만들어집니다. 시간이 걸리는데 이 시간은 행운의 동전을 이용해서 단축할 수 있습니다. 행운의 동전은 시간에 따라 충전되면서 다양한 곳에 쓰입니다.



초반에는 퀘스트가 주어지고 그것을 완수하면 다음 퀘스트가 펼쳐집니다.  두부공장 하나를 지어서 두부를 만들면 다음에는 3개를 만들게 됩니다. 두부를 일정량 생산하면 조선소에서 돛단배를 만들고 그것으로 이웃항구로 수출을 합니다.



마을마다 기대수익이 다르기 때문에 나중이 되면 보다 비싸게 팔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다양한 상품을 골라 생산하고 이웃항구와 교역하면서 점점 성장하는 베네치아의 모습을 보는 건 어떨까요? 번화한 마을과 부유한 재정을 보면서 자기 능력을 시험해보는 느낌이 흐뭇합니다.




어떠세요? 이런 다양한 게임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면 누구라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심심할 때 아는 사람들과 함께 이런 게임을 즐기면서 즐거움과 함께 보다 친밀감을 늘릴 수 있다면 어떨까요? 어서 이 세 가지 카카오톡 게임에 도전해보세요.


 

* 이 글은 CJ E&M 블로그에 기고된 글입니다. (원문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