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는 참으로 신기한 제품입니다. 삼성에서 내놓은 이 제품은 갤럭시S시리즈와 같은 스마트폰에 5인치 화면을 갖췄고 전자기 유도식 펜 입력이 가능합니다.


 

 


애 초에 스마트폰은 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4인치 이상으로 화면 크기를 늘리는 것도 대단한 모험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모두가 3인치대 화면에서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차츰 화면을 늘려오면서 소비자의 취향을 시험해보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는 다른 5인치 스마트폰과 확연히 다릅니다. 다른 회사의 5인치 스마트폰은 그저 스마트폰 화면 크기만 늘려놓았을 뿐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노트는 펜으로 자연스러운 필기가 가능하고 펜을 누르는 압력 정도까지 세밀하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에는 반응하지 않고 펜끝에만 반응하는 전기유도 기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얼핏 작은 차이처럼 보이는 이것이 매우 큰 차별성을 만듭니다. 마치 수첩에 직접 메모하는 듯한 필기감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노트는 펜으로 클릭하고 끌어당기는 기본 기능부터 시작해서 본격적으로 화면에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어떤 기종도 가지지 못한 최고의 장점입니다. 


삼성에서 이런 갤럭시노트의 신제품 갤럭시노트2를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을 미리 스펙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5인치의 큰 화면.


 

 


인치법에 익숙하지 우리나라 사람은 잘 실감이 가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대각선 길이 141밀리미터의 16:9 화면이라고 하면 어떨까요? 상당히 넓다는 걸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큰 화면에 HD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생동감을 줍니다. 삼성이 가진 좋은 기술인 AMOLED(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기술은 적은 전력소모와 화려한 색감,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2. 빠른 처리속도와 적은 전력소모.


 

 


삼성이 자체개발한 APU인 엑시노스는 1.6Ghz 쿼드코어란 특성으로 인해 매끄러운 멀티태스킹이 가능합니다. 상쾌한 반응속도와 어떤 앱도 느리지 않게 실행시킵니다. 용량이 큰 동영상이나 유튜브 영상도 문제없습니다.


 

 


이런 빠른 속도는 좋지만 그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면 그것도 고민일 겁니다. 하지만 갤럭시노트2는 용량이 큰 배터리를 탑재하고는 전력효율을 높여서 이런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3. 보다 강력해진 S펜.


 

 


갤럭시노트2를 다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다르게 만들어주는 최고의 장점은? 펜입니다. 본체에서 살짝 빼낸 펜으로 이미지를 잘라내서 붙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 위에 강조선을 긋거나 글씨를 써넣는 것도 가능합니다.


 

 


페이퍼 아티스트란 어플을 사용하면 이 펜을 이용해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창작물을 만드는 게 가능합니다. 펜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사용자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전까지의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손가락만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노트2는 손가락만 아니라 섬세한 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잘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2배 이상 확장된 사용자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갤럭시노트2는 이전보다 더 빨라지고 좋아진 필기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쾌적하게 넘어가는 화면과 감성적인 필기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멋진 가능을 갖춘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를 주목해주십시오. 이어지는 글에서는 자세한 갤럭시노트2의 성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문출처:  자유광장

태그 :
  1. 2012.10.31 17:55

    비밀댓글입니다

  2. Favicon of https://otkhm.tistory.com BlogIcon 릿찡 2012.11.01 10:33 신고

    필기하면 그게 정자로 표기되도록 만들면 좀더 쓸모가 있을텐데 말입죠

  3. Favicon of https://ssacur.tistory.com BlogIcon chitos7 2012.11.02 12:10 신고

    >>ㅑ~~ 사고 싶어라.ㅠㅠ
    한 달만 참으면 살 수 있을 거 같은데 그 와중에 또 다른 폰이 더 좋아 질까봐 걱정이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