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스마트폰 쓰고 계시죠?
얼마전에 삼성에서 나온 멋진 스마트폰 갤럭시 S3 발표회 소식을 전해 드렸어요. 그런데 벌써부터 미국 소비자 잡지에서 갤럭시 S3가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선정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요!

이 렇게 훌륭한 스마트폰이니 아마도 약정이 끝나서 새 스마트폰으로 바꾸시려는 분들은 아마도 다들 갤럭시 S3를 검토대상으로 올려놓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인기가 너무 좋으면 당연히 탄생하는 그 분이 오셨어요! 바로 그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중국산 짝퉁이에요. ^^


(사진출처: 아시아경제)

출시 초반 흥행몰이에 성공한 삼성전자의 갤럭시S3를 그대로 본딴 '짝퉁 갤럭시 S3'가 중국에서 등장해 삼성전자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 지난 6월초 중국 판매를 시작한지 한달 만에 짝퉁이 활개를 치자 대응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7 월 1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중국 시장에는 'HDC 갤럭시 S3'라는 이름의 스마트폰이 등장해 현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갤럭시 S3 짝퉁이다. 크기는 진품보다 조금 작지만 디자인, 색깔은 물론 사용자 환경(UI)까지 그대로 베꼈다. 삼성이라는 로고만 없으면 진품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다. 가격은 20만원대로 갤럭시 S3의 1/4 수준이다.
 
갤 럭시 S3는 지난 6월6일 중국 시장에 처음 공개된 뒤 사흘 뒤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은 집계되지 않았지만 흥행몰이 중이라는 것이 삼성전자의 입장이다. 이런 가운데 짝퉁이 등장하자 판매 전략에 타격을 입지 않을까 삼성전자는 우려하고 있다.
 
'짝퉁 천국' 중국에서는 '가짜, 모조품'이라는 의미의 '산짜이(山寨)' 휴대폰이 날개 돋힌 듯 판매되고 있다. 애플 아이폰이 출시됐을 때도 짝퉁 아이폰이 넘쳐났다. 올초에는 짝퉁 아이폰을 애플의 안방인 미국에 수출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여러 가지 볼거리도 즐길 거리도 많은 중국이지만, 짝퉁도 많아요. 인기있는 아이폰도 이미 짝퉁이 널려있다고 하잖아요. 갤럭시 S3도 드디어 짝퉁을 만들 정도로 명품이 되었다는 의미 아니겠어요? 그런데 어째 저 회사는 회사이름까지도 짝퉁 냄새가 나요.(HTC? 아니죠. HDC!)



문제는 소비자가 모르고 사게 될 경우에요. 평소에 관심이 있고 스마트폰을 많이 써본 사람이라면 대번에 알 수 있겠지만요. 외양만 보거나 잘 안쓰는 사람은 저 제품이 짝퉁인지도 모를 거에요. 그러니까 우리 모두 중국산을 조심해야겠어요. 어쩌면 어제 인터넷에서 싸게 잘 샀다고 생각한 갤럭시 S3가 중국산 짝퉁일지 모르잖아요. 모두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는 잠시라도 매의 눈을 하고는 꼼꼼히 살펴 보도록 해요.~

포스팅 출처 : 자유광장 (http://fkisocia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