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wccftech]



중국에서 정교하게 위조된 인텔 CPU가 유통되면서 피해사례가 점점 커지고 있다. 20일 wccftech는 HKEPC 보고서를 인용하며 주요 기술 회사도 이런 위조 목표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의하면 중국에 기반을 둔 상점 주인과 리셀러가 인텔에 많은 양의 위조 인텔 CPU를 반송해서 서비스를 받으려 했다. 인텔은 고객에게 이런 위조활동에 대해 알리며 공식 채널로 CPU를 구매하도록 권고했다.

인텔 혹은 AMD CPU를 위조한 가짜칩은 이미 수년 동안 소매 시장과 중고 시장에 유통됐다. 주된 피해 사례는 타사 리셀러가 주문한 내용과 전혀 다른 CPU를 구매자에게 판매하려는 경우다. 

CPU 다이 위에있는 통합 방열판(IHS)은 프로세스 이름, 번호, 사양 코드, 클럭 속도, 배치 번호와 같은 CPU 자체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IHS에는 공식 제조사 로고도 있다. 사기꾼은 동일한 IHS를 이전 세대 CPU에 붙이거나 IHS 자체를 수정하면서 위조한다.

[출처: wccftech]


인텔은 최근 위조 사례에서 여러 상점 주인과 리셀러는 새로운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RMA를 위해 변조된 CPU를 공개했다. CPU에는 잘못된 상표와 CPU에 인쇄된 가짜 정보가 함께 붙어있었다. 아예 수정된 PCB(메인기판)와 함께 제공되는 가짜 CPU도 있었다. 프로세서의 일련 코드나 PCB에 붙은 3-5 자리 일련 번호가 포함 된 2D 매트릭스도 새로운 CPU와 일치하도록 위조됐다.

인텔은 이런 위조 CPU에 대한 RMA 보증 절차를 거부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이러한 CPU 판매자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인텔은 위조 CPU의 수가 매우 많다고 말하면서 8 세대 및 9 세대 인텔 CPU가 부족하기 때문에 이런 위조품 판매자는 온라인 시장에서 가짜 CPU를 매우 높은 가격으로 판매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위조 CPU를 피하기 위해서는 타사 리셀러를 호스팅하는 아마존과 같은 소매 업체에서의 구매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인텔 CPU 구매자는 위조 사기를 당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중국 기반 온라인 소매 업체를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