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글로벌 시대이다. 전세계가 서로 교류하면서 문화와 상품이 활발하게 국경을 건너다닌다. 한류가 유럽까지 퍼지고 한국 전자제품은 중동이나 아프리카까지 퍼져있다. 그렇지만 막상 우리는 다른 나라 제품을 골고루 접하지 못한다. 예컨대 복지로 유명한 북유럽이라면 우리는 주로 농수산물 정도로 그 나라를 접할 뿐이다.



최근 북유럽 감성이 주목받고 있다. 가구에서 특히 북유럽은 실용적이면서도 오래보아도 질리지 않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이런 가운데 북유럽 감성으로 만든 이어폰인 수디오 바사(SUDIO VASA)를 체험할 기회가 있어 사용해 보았다. 국내에서도 애플제품을 파는 리테일러 스토어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 제품은 과연 어떤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자.



디자인 - 깔끔한 화이트, 선꼬임 없는 줄, 고급스러운 로즈골드



전체 패키지는 단단한 박스 형태로 깔끔하면서 내부 제품 보호를 잘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제대로 이어폰을 쓰려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



수디오 바사는 아이폰 전용 제품이다. 이어폰의 특성상 안드로이드폰에 꽂는다고 사용할 수 없는 건 아니다. 다만 전체적인 디자인이 아이폰과 어울릴 뿐만 아니라 선 중간에 있는 작은 제어패널이 아이폰의 그것과 똑같은 기능요소를 품었다.


줄을 포함한 전체 색깔은 깔끔한 화이트이다. 애플이 예전에 맥북 등에 많이 사용했던 디자인 언어 스노우 화이트와 비슷하다. 선 꼬임이 없는 일명 칼국수 형태의 두꺼운 선은 실용적이면서 내구성도 좋다. 



여기에 이어폰몸체 부분은 로즈골드 메탈 색상이다. 귀에 소리를 들려주는 부분은 정교한 타공처리를 한 금속망이며 실리콘 이어캡이 덮고 있다.



스마트폰에 꽂아서 쓰는 플러그 부분에는 SUDIO 로고가 새겨져 있다.  또한 SVENSK DESIGN 이란 마크가 선에 프린트 되어 있다.



오른쪽 이어폰 선 중간에 있는 제어패널은 아이폰과 똑같다. 중간 버튼이 통화/이어폰 모드를 전환하며 위 아래 버튼이 볼륨 업 다운 역할을 한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의 외관을 하고 있다.



성능 -  고음과 중음에 강한 소리, 저음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느낌



이어폰의 핵심은 역시 소리이다. 수디오 바사는 중가형 제품으로서 저가형과 고가형 사이에 위치하는 제품이다. 이른바 가성비 중시 제품이기에 가장 어려운 포지션이다. 디자인 이외에도 성능을 제대로 보여주어야 사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다.


이 제품은 귀마개처럼 직접 삽입하는 커널형 이어폰이다. 외부 소음을 차단하면서 사운드만 들려주는 데 탁월하지만 오래 사용하면 귀가 아플 수도 있다. 그렇지만 음질을 중시하는 대부분의 이어폰이 커널 형태를 하고 있는 만큼 성능이 더욱 중요하다.



수디오 바사가 들려주는 소리는 상당히 질이 좋다. 특히 고음 영역이 상당히 아름답고 선명하게 들리며 중음에서 분리가 잘 된다. 색깔로 친다면 저가형이 1~5단계라면 이 제품은 1~10단계 정도를 제공해주는 느낌이다. 일반적인 음악을 모니터링 하는 용도로는 상당히 매력적이다.


고음은 맑고 고운 소리인데 과장이 없이 시원스럽다. 중음은 생동감이 느껴지며 좌우 스테레오 분리가 잘 되어 속삭이는 듯한 작은 소리까지 잘 들려준다. 저가형 이어폰만 쓰던 사람이라면 평소에 듣던 음악이 갑자기 확 달라지는 인상을 받을 것이다.


그렇지만 동시에 저음역에서 이 제품은 한꺼풀 막이 덮인듯 약간 갑갑하다. 고음과 중음이 과장이 없는 소리지만 시원하고 매력적인데 비해서 저음은 박력을 충분히 구현하지 못하는 느낌이 든다. 거꾸로 말하면 과장이 너무 없다. 흔히 드럼을 강조하는 음악 등에서 이퀼라이저 베이스를 올린 듯한 둥둥 거림을 좋아하는 한국인 취향에서 보자면 심심한 느낌이다.



거꾸로 이야기하자면 그만큼 음악을 편하게 들을 수 있다는 의미도 된다. 전문 음향기기가 아닌 아이폰으로 음악을 듣는 사람이라면 생활 속에서 듣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럴 때 신경을 거슬리지 않는 편안한 저음 영역은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총평 - 아이폰과 잘 어울리는 북유럽 감성 이어폰



수디오 바사는 아이폰과 잘 어울리는 북유럽풍 디자인을 가지고 세련된 소리를 가진 제품이다. 아이폰에 있는 이어팟 대신 쓸 때도 금방 적응할 수 있는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아이폰과  같이 놓아도 잘 어울린다.



고음과 중음의 맑고 깨끗함은 누구에게나 인정받을 만한 우수한 성능이다. 저음에서 아쉬움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그만큼 고음과 중음이 우수하기에 느끼는 부족함일 수 있다. 음악듣기를 즐기면서 아이폰과 함께 비주얼적인 만족감도 얻고 싶다면 선택해보는 것도 좋다.


Sudio Homepage : http://www.sudiosweden.com/kr/

Sudio Facebook page : https://www.facebook.com/sudiosweden

Sudio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sudiosweden/

Sudio 15 % discount coupon code: catchrod15


이 글은 SUDIO로부터 무상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태그 : ,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11.29 15:09

    상당히 이쁘네요..가격이 심히 궁금해집니다.

  2. Favicon of https://aw2sum.tistory.com BlogIcon a87Blook 2015.11.30 21:30 신고

    이어폰이 상당히 고급스럽고 예쁘게 잘 빠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