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2014년 하반기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태블릿 아이패드 에어2의 디자인이 유출되었다.


아이패드 에어2


(사진출처 : 폰아레나)


미국 IT매체 폰아레나는 2014년 7월 4일(현지시간)에 애플 아이패드 에어2 실물크기 모형 사진을 공개했다. 여기서 아이패드 에어2는 제품 홈버튼 가장자리에 금속링이 내장되어 있는데, 이것은 아이폰5S에 채택된 터치아이디 디자인과 같은 모습이다.


주요 매체에서는 이를 근거로 아이패드 에어가 지문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터치 아이디를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는 예상을 내놓았다. 


신형 아이패드 에어2는 전작인 아이패드 에어보다 두께가 좀 더 얇아졌고 가장자리 알루미늄 재질과 마감 방식도 변했다. 일부 매체에서는 가공과정에 다이아몬드 커팅 방식이 쓰이 않았을까 추측하고 있다.


제품 아래쪽에 위치한 스피커는 다소 커지고 구멍 갯수는 줄어들었다. 측면에 있던 스크린 락 스위치가 사라졌으며 볼륨조절 버튼은 약간 더 안쪽으로 들어가 있다.


디자인을 제외한 부분에서는 전작과 비슷할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다. 아이패드 에어와 같은 2,048x1,536 해상도 디스플레이, 애플 A8 프로세서를 탑재한 것으로 보인다. 후면카메라 화소수는 기존의 500만 화소에서 800만 화소로 높아질 것이란 예측이다.


업계전문가는 "팀쿡 체제 이후 애플은 제품 디자인을 바꾸기보다  완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며, "아이패드 에어2는 급격한 변화보다는 아이폰5S에서 얻은 결실을 적용해 개선을 추구한 모델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