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우리는 유선네트워크보다 무선 네트워크를 더 많이 쓰고 있다. 선에 연결된 PC보다는 노트북을 더 많이 쓰고, 보다 가벼운 스마트폰을 애용하면서 IT생활의 중심이 무선으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모바일 기기에는 약점이 좀 있다. 가벼워야 하는 크기 문제로 기기를 오랜 시간 작동시키기 어렵다. 또한 와이파이 무선인터넷망에 연결되어 있지 않을 경우 오랫동안 쓰는 데이터 가격이 부담스럽다.  


또한 자체 저장장치 용량이 적은 편이기에 많은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저장해두고 쓰기 어렵다. 회사 등에서는 보안등의 이유로 유선랜만 제공하고 무선AP을 제공하지 않는 곳이 상당수 있다. 이런 장소에서는 유선랜 단자가 없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기 어렵다. 




이런 약점은 단 하나의 기기로 해결할 수 있는 기기가 있다면 매우 편리할 것이다. 아이피타임에서는 나온 모바일 AP1은 무선 AP, 외장 배터리, 네트워크 서버의 기능을 단 한대로 전부 커버한다. 번거롭게 여러 기기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피타임 모바일 AP1은  무선 통신규격  802.11n을 지원하는 소형 공유기를 5200밀리암페어(mAh)의 대용량 배터리에 내장한 제품이다.  따라서 무선 AP와 보조 배터리의 기능을 함께 발휘한다. 




우선 외장 배터리 동작을 위한 스위치가 있어 누르면 배터리가 외부 기기 충전 모드로 동작한다. 아래쪽에 있는 입력(INPUT) 포트에 마이크로 USB단자를 꽂으면 자체 충전모드가 되어 위쪽 패널에 충전상태가 표시된다. 충전은 일반적인 전원어댑터부터 시작해서 노트북 등의 USB단자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반대로 다른 기기에 충전할 때는 일반 USB단자에 꽂으면 된다.




일반적으로 공유기는 별도 전원이 필요하다. 그런데 이 제품은 배터리에서 바로 무선 AP로 전원을 공급해줄 수 있다. 따라서 여행이나 출장  등에 본체만 휴대하면 되는 완벽한 휴대용 무선 AP를 얻을 수 있다. 배터리가 모두 방전되었을 때는  마이크로 USB 전원을 연결하여 무선AP를 사용할 수 있다. 성능에서는 최대 150Mbps 속도로 무선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네트워크 서버로도 활용할 수 있다. USB메모리, 외장형HDD 등의 저장장치를 연결하면 FTP, 윈도우 파일공유 역할과 함께 간이 웹서버로도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한 개인 클라우드 저장장치로도 쓸 수 있다. 스마트폰등과 네트워크로 연결해놓으면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을 필요할 때마다 불러올 수 있다.




이렇듯 아이피타임 모바일 AP1은 스마트폰을 더 쓸 수 있는 외장배터리, 들고 다니는 무선 AP, 휴대용 개인 클라우드 저장장치가 되어줄 수 있다. 단 한가지 기기로 세 가지 기능을 발휘하는 통합형 제품이 필요한 사용자라면 주목해보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