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때 전자제품에서 디자인이나 재질이 뭐가 중요하냐고 말하는 사람이 많았다. 성능과 기능이 적절한 가격과 조합된다면 디자인이 다소 볼품없어도 쓰겠다는 의미였다. 사실 출시된 제품이 많은데 디자인에서 차별성이 없이 비슷한 제품만 나와있다면 이 말도 맞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시대가 아니다.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라는 말이 있다. 이제는 외관까지 아름답고 멋있어야 만족하고 찬사를 보내는 시대가 되었다. 스마트폰에 있어서 멋진 디자인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요소가 되었다. 그렇다면 패션까지 만족시키는 스마트폰의 완성은 아마도 메탈 재질이 아닐까. 


잘 다듬어진 금속은 차갑고도 도도한 느낌으로 사용자의 감촉을 자극한다. 직사각형의 틀 안에서 가장자리를 둥글게 다듬고 테두리를 자른 메탈 재질 스마트폰의 미려함은 플라스틱으로 흉내낼 수 없는 아우라를 뿜어낸다. IT 패션을 완성하기 위해 메탈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는 사용자에게 어떤 선택지가 있을지 알아보자.



삼성 갤럭시 알파 - 메탈 프레임이지만 얇고 가볍다





삼성이 변했다. 그동안 생산성을 강조하며 메탈 재질에 별로 신경쓰지 않던 삼성전자가 드디어 메탈소재를 외관에 적용했다. 비록 완벽하게 전체를 금속으로 만든 것은 아니지만 알루미늄으로 만든 테두리만으로도 고급스러움의 격이 달라졌다.


금속으로 만들었지만 두껍거나 무겁지 않다.  두께 6.7밀리미터(mm), 무게 115그램(g)으로 손에 쥐는 느낌이 좋고 휴대하기도 편리하다. 119mm(4.7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강력한 카메라, 초절전모드, 지문인식, S 헬스 등 갤럭시 시리즈의 첨단 기능을 지원하며, 삼성 기어2와 기어 핏 등 웨어러블 기기와도 연동된다.


화면 해상도는 1280X720으로 약간 낮다. 하지만 엑시노스 5430칩의 뛰어난 성능과 출고가 74,8000원의 가격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더구나 낙하에 의한 충격에도 잘 견디는 내구성이 돋보인다. 블랙, 화이트, 골드, 실버, 블루 등 총 5가지 색상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팬택 베가 아이언2 - 개성과 노력의 결정체





단언컨대 메탈은 가장 완벽한 물질이듯이, 베가아이언2는 매력적인 메탈 스마트폰이었다. 그동안 국내 단말기 제조사들이 스마트폰 외장에 플라스틱 소재 사용을 고집한 것은 전파수신문제 때문이었다. 금속 소재를 쓰면 전파 송수신이 방해를 받아 통화 감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팬택이 이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하고 금속을 전면에 내세웠다.


134.6밀리미터(5.3인치) 풀HD해상도의 슈퍼 AMOLED를 채택했다. 풍부한 색감 표현이 좋아 이미지가 아름답게 표시된다. 배터리 용량은 3,220밀리암페어(mAh)로 상당히 커서 긴 사용시간을 보장한다. 조리개 F2.0의 밝은 카메라 렌즈로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DMB 안테나를 내장했기에 어디서든 원하는 지상파 방송을 볼 수 있다.


아쉽게도 국내에 메탈 스마트폰을 야심차게 내놓은 팬택은 현재 법정관리에 들어갔다. 하지만 개성적인 디자인과 독특한 시도를 통해 개성을 만족시켜주는 베가 아이언2는 아직 시중에서 구할 수 있다. 희귀한 레어 아이템이 되기 점에 패션소품으로 사보는 건 어떨까? 출고가 784,200원으로 당신만의 IT패션을 완성시켜 보자.




애플 아이폰5S - 명품이라 불러다오



명품은 시간이 흘러도 질리지 않는다. 더이상 더할 것도 뺄 것도 없는 미니멀리즘을 구현한 아이폰 시리즈는 그 자체가 유명 패션브랜드와 비슷한 아우라를 보여준다. 아이폰5S는 비록 얼마 후 발표될 차세대 아이폰에 가려지겠지만 여전히 명품으로 우리 곁에 남을 것이다.


아이폰5S는 애플이 자랑하는 독자적인 기술로 가득 차 있다. 금속을 다이아몬드 커터로 잘 깎아서 구성한 외관은 일체형으로 매끈한 감촉을 준다. 데스크탑 수준의 처리능력을 갖춘 A7칩은 64비트 듀얼코어로 모든 앱을 부드럽고 빠르게 처리한다. 홈버튼에 붙은 지문인식센서는 M7 보조프로세서와 연동해서 손가락만 살짝 올려놓아도 당신을 인증한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렌즈가 후면 조명센서와 함께 찍는 당신의 일상은 금속처럼 매끈하고 멋있을 것이다. 아이폰5S는 가벼운 캐주얼과 고급스러운 정장을 가리지 않고 조용히 옆에서 당신을 빛내줄 것이다. 출고가 880,000원으로 메탈의 도도함을 손에 넣자.